정헌율 익산시장 서부내륙고속도로 삼기 하이패스 IC설치 건의
정헌율 익산시장 서부내륙고속도로 삼기 하이패스 IC설치 건의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7.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시장은 17일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손우준 청장과 면담하며 서부내륙고속도로 공사시 익산시 삼기면에 하이패스IC(가칭)를 추가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다.

 서부내륙고속도로는 기존 익산~장수 고속도로와 연계해 팔봉~삼기~함열~성당면을 거쳐 부여·평택으로 이어지는 신설 노선으로, 익산 구간에 동익산IC(팔봉동)와 함열하이패스IC(성당면)를 조성해 익산의 관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면담에서 정헌율 시장이 건의한 삼기 하이패스IC가 추가로 건설될 경우, 익산 제3·4일반산단내 입주한 귀금속 제조 및 농업용 기계 제조 등 78개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3일반산업단지의 경우 물류 절감을 내세워 원활한 조기 분양에도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현재 공사중인 일반산단 진입도로(삼기 일반산단~연무IC)가 완공돼 서부내륙고속도로와 연계될 경우 전국 지자체 중 사통팔달 교통 요지로 기업 활동이 유리해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정헌율 시장은 “현재 규정상 나들목 추가 설치가 어려운 점이 있으나 인구 감소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가 나들목 설치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