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교육위 “전북교육청, 매뉴얼 체계적시스템 구축하라”
전북도의회 교육위 “전북교육청, 매뉴얼 체계적시스템 구축하라”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7.1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가장 기초적인 학교등교 여부결정에 대한 전북도교육청 매뉴얼의 체계적시스템 부재를 지적했다.

김희수 의원(전주6·교육위)은 “군산교육지원청의 독단적인 판단으로 등교혼선을 야기시킨 사안에 재발방지를 위한 매뉴얼을 체계적으로 갖춰달라”고 강력히 주문했다.

 이는 최근 군산지역에서 확진자가 2명이 발생한 가운데, 학교 휴교결정은 도교육청에서 해야 함에도 지역교육청에서 독단적으로 결정했기 때문.

 김희수 의원은 “코로나가 발생하고 수개월이 지난 현 시점에서 군산교육청이 등교와 관련해 매뉴얼을 지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군산교육청이 독단적으로 결정한 것은 지금까지 도교육청과 지역교육청이 원활한 소통을 하지 않은 채 매뉴얼이나 지침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는 것”이라면서 재발방지를 촉구했다.

 아울러, 전북도의회뿐만 아니라 전북도 등 지방자치단체와 원만한 소통을 위해 전북도교육청 정무부교육감직 신설하자는 목소리를 냈다.

 이는 도교육청에서 각종 현안이 발생했을 경우, 정부는 물론이고 관계기관과 소통·협력 그리고, 갈등 조정기능 역할을 다하면서 특히, 시민단체를 비롯해 정당과 언론 등에 협력적 관계를 만들어 가자는 것.

 김희수 의원은 “교육부에서 이양될 유·초·중등 교육 사무의 원활한 추진과 교육자치·학교자치의 초석을 다지는 지방교육사무의 재구조화 효율적 추진,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 등을 위해 정무 부교육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