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덕면 행복보장협 위원 위촉·발대식
신덕면 행복보장협 위원 위촉·발대식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7.1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신덕면은 지난 14일 신덕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신덕면 행복보장 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 및 발대식을 신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그동안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연기되었으나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되면서 참석자들의 철저한 안전 예방 대책을 시행한 가운데 추진됐다.

새롭게 위촉되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민간공동위원장 선출, 협의체의 세부 운영계획 및 세부특화사업계획에 대한 추진계획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확정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은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과 지역사회가 이를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위해 지역의 자원을 발굴·연계·활용함으로써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김윤배 위원장은 “공적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에 적극 참여해 신덕면을 행복한 마을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명진 면장은 “행복보장협의체 운영으로 그동안 복지사업에 열악했던‘읍·면·동 복지 허브화’추진을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며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받는 분들을 더욱 발굴해 나간다면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