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필봉도서관 독서 판소리 인문학 강좌
임실군 필봉도서관 독서 판소리 인문학 강좌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7.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필봉 작은도서관이 인문학 강좌인 ‘삶·문화·예술 공동체’와 ‘2020 인문 독서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해 군민들의 독서문화 활동에 큰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2020년 필봉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인 ‘삶·문화·예술 공동체’는 지역주민의 높은 관심과 호응으로 7월부터 8월까지 총 여섯 차례에 걸쳐 서예, 판화, 시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대면 강의로 진행하나 유튜브에 필봉 작은도서관 또는 philbong GOOD으로 검색하면 온라인으로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판소리 인문학’을 주제로 이달 4일부터 10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15회에 걸쳐 군민들에게 판소리 인문학을 소개할 계획이다.

주요 강의는 △판소리, 시대의 자화상, △판소리 명창 열전, △판소리 속 음식으로 본 사람 보편의 욕망과 희노애락, △판소리 다시 읽기, △판소리는 왜 현재적인 예술인가? 에 대한 이야기를 문학박사 양옥경 강사가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은 선착순 사전 예약 또는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필봉 작은도서(063-643-19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