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하반기 취업생 대상 집중취업교육 운영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하반기 취업생 대상 집중취업교육 운영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7.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홍성덕)는 집중 취업 교육 프로그램인 ‘취업벼락치기 9기’를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기업의 채용 시기가 미뤄짐에 따라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교육은 취업 교육뿐만 아니라 맞춤형 컨설팅, 채용정보 제공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종합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매년 2회, 상/하반기 채용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교육 내용은 ▲희망 기업/직무 분석 ▲직무중심 입사지원서 교육 ▲1분 스피치 및 역량, PT 면접 실습 ▲현직 면접관 초빙 모의면접 및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하루 6시간씩, 총 5일간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지역 청년은 “상반기 채용이 지연되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불안했는데, 취업벼락치기 교육을 통해 입사지원서에서 면접까지 종합적인 중심을 잡을 수 있게 됐다"며 " 교육이 후에도 취업할 때까지 후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홍성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취업 문이 좁아진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안전하고 체계적인 취업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