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숲도 가꾸고 돈도 벌고 그루경영체 모집
무주군, 숲도 가꾸고 돈도 벌고 그루경영체 모집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07.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 소득증대와 일자리를 창출을 위한 주민공동체 그루경영체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그루경영체는 주민들이 산림자원을 활용해 자발적·협력적으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최종 선정되는 5개 내외의 그루경영체에는 창업활동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경영체는 오는 2022년까지 3년 동안 한국임업진흥원이 견학, 자문, 워크숍, 교육훈련, 프로그램 참여, 사업계획, 홍보, 마케팅, 파일럿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창업여건과 상황에 따라 스스로 자립이 가능한 경영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임업진흥원 산림 일자리발전소에서 활동 중인 지역 그루매니저가 현장 밀착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그루매니저는 지역의 산림·인적자원 조사와 그루경영체 발굴 및 육성,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업계획 수입, 창업과 경영개선 등을 현장 지원하는 기획·활동가를 말한다.

 그루공동체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공동체는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와 무주군 홈페이지(www.muju.go.kr)공고를 확인하거나 산림 일자리발전소(042-381-5191) 또는 무주군청 산림녹지과(063-320-2414)로 문의하면 된다.

 무주군청 산림녹지과 이두명 과장은 “그루경영체를 기반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그루경영체가 활성화되면 숲에서 희망을 찾고 지역산촌을 지켜 가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