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혁신도시 상생발전 확산 지원,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전주시 혁신도시 상생발전 확산 지원,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07.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 평생학습 교실 열린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 평생학습 교실 열린다

 전주시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여가활동을 돕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8월 26일까지 저녁시간을 활용해 국민연금공단과 농촌진흥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의 상생화합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소된 인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 여행 ‘맛있는 세계 여행’ △뜻밖의 선물 ‘책 속에 핀 꽃’ △즐거운 인생 ‘커피 향 가득한 저녁’ 등 3개 주제로 총 16번의 강연과 체험으로 진행된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 평생학습 교실 열린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 평생학습 교실 열린다

 인문학 여행 ‘맛있는 세계 여행’ 프로그램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임지윤 요다지 대표와 이두진 풀무원 마스터셰프가 강사로 초청돼 음식 체험과 음악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또 뜻밖의 선물 ‘책 속에 핀 꽃’ 프로그램은 국민연금공단과 농촌진흥청에서 김미희 플로리스트와 함께 원예체험을 실시한다.

 즐거운 인생 ‘커피 향 가득한 저녁’ 프로그램의 경우 국민연금공단에서 최재영 컬러인커피 대표를 초청해 커피와 건강, 커피 추출과 맛 등을 주제로 커피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전북혁신도시와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이전기관 직원들의 여가활동을 도울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이전기관 직원들이 지역에 애착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주시평생학습관(063-281-5268)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