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사회적경제팀 마을기업 ‘달오름마을’ 현장 방문
남원시 사회적경제팀 마을기업 ‘달오름마을’ 현장 방문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7.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사회적경제팀(이하 사경팀)이 마을기업 ‘달오름마을’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6월 마을기업간담회를 진행한 사경팀은 최근 마을기업 개별방문을 통해 살아있는 마을기업 소리를 담아 사업과 연결시키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안부 지정 ‘우수마을기업’ 달오름마을 황태상 대표는 “시의 적극적인 행정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누운골밀랍 영농조합법인 이완성 대표는 “시에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며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반면 기업 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협력 네트워크 부재, 적극적인 홍보 및 판로개척 문제, 인적자원 부족 등 지역사회와 맞물린 어려움이 향후 사경팀의 해결과제로 남았다.

 상반기 총 6개였던 마을 기업수는 사매 혼불마을, 운봉 동편제마을이 추가되어 총 8개가 되었다. 관내 마을이 400여 개인 점을 감안, 마을기업이 꾸준히 늘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사경팀은 농촌활력과 등 연관 부서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신규 마을기업 발굴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규모의 경제 형성을 통한 지역(마을)일자리 창출, 브랜드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경제적 효과를 가진 남원시 마을기업들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남원시 사회적경제팀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