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표 걸그룹 ‘니쥬’ 일본서 대박...오리콘 주간 앨범차트 1위
JYP표 걸그룹 ‘니쥬’ 일본서 대박...오리콘 주간 앨범차트 1위
  • 김재춘 기자
  • 승인 2020.07.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 유 해피' 자켓 / JYP엔터 제공
'메이크 유 해피' 자켓 / JYP엔터 제공

 JYP의 일본인으로만 구성된 걸그룹 ‘니쥬’(NiziU)의 프리데뷔 디지털 앨범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가 日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1위에 오르며 일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8일 오리콘에 따르면 니쥬의 지난달 30일 발표한 디지털 미니앨범 ‘메이크 유 해피’가 이달 13일자 오리콘 주간 앨범 합산에서 1위에 올랐다.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은 실물 음반과 디지털 앨범 성적을 합산해 집계하는데 이번 니쥬의 프리데뷔 앨범은 실물음반 없이 디지털 앨범 성적만으로 1위를 한 것으로 디지털로만 성적낸 것은 최초의 일이라고.

 ‘메이크 유 해피’의 주간 다운로드는 8만1,525건, 주간 스트리밍은 975만8,407건을 기록했다.

 니쥬의 ‘메이크 유 해피’는 디지털 앨범,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등 3개 부문 주간차트(6월29일~7월5일)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신인이 3개부문에 동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 역시 오리콘 차트 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고 오리콘 측은 밝혔다.

 JYP의 일본인으로만 구성된 걸그룹 니쥬는 일본 소니뮤직과 협업한 ‘니지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걸그룹으로 지난해부터 시작한 오디션에서 1만명의 참가자중에서 JYP 연습생 3명을 포함해 9명의 멤버가 지난 6월26일 최종 선발돼 결성됐다.

 최종 멤버가 선발되고 바로 29일에 내놓은 디지털 앨범의 곡은 ‘니지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된 곡들로 ‘메이크 유 해피’ ‘베이비 아이엠 어 스타’ ‘붐 붐 붐’ ‘비욘드 더 레인보우’ 등 4곡이 실렸으며 4곡 모두 차트에서 줄서기를 했었다.

'메이크 유 해피' 뮤비 장면 / JYP엔터 제공

 유튜브를 통한 ‘메이크 유 해피’의 뮤비 뷰 역시 8일 현재기준으로 3천7백만을 돌파하며 JYP표 걸그룹에 대해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재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