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하세요”
순창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하세요”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7.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사업 신청자 사전검사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사업 신청자 사전검사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군민들에게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달부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검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 총 93명이 신청한 가운데 75명을 대상으로 사전 검사를 진행해 총 55명을 사업 참여자로 선정했다.

 하지만 보건의료원에서는 애초 사업 참여자를 80명으로 정해 아직 정원에 미치지 못한 상황이다. 따라서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빠른 신청이 요구된다.

 대상자 기준은 순창군에서 거주하거나 직장을 다니는 성인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또 혈압과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에서 한 가지 이상 건강위험 요인 판정 수치에 해당하여야 한다. 단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 관련 질환자 또는 약물 복용자는 대상자 선정에서 제외된다.

 실제 지금까지 신청자 가운데 대다수가 다섯 가지 건강위험 요인 중 1개도 보유하지 않은 건강군과 질환자 판정기준에 해당하는 질환군에 포함돼 대상자에서 제외됐다.

 이 사업이 진행되면 대상자는 6개월 동안 2회에 걸쳐 보건의료원을 방문해 중간검사 및 최종검사를 통해 간호사와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이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한다. 또 대상자는 자신의 부족한 영역에 대해 집중상담을 통해 각자의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순창군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코로나19로 말미암은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대응해 ICT를 활용한 비대면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군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발했다.

 한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신청 및 세부내용은 순창군 보건의료원 지역보건계(063-650-5382)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