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숙 부시장, 기재부 방문 내년도 국가 예산 지원요청
유희숙 부시장, 기재부 방문 내년도 국가 예산 지원요청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7.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국가예산 TF팀 단장인 유희숙 부시장이 7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시가 추진하는 주요사업이 내년도 국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예산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기재부의 1차 삭감심의가 마무리되고 2차 증액심의가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시점에서 유희숙 부시장이 중앙부처를 방문했다.

 유 부시장은 이날 기재부 예산실장과 예산총괄심의관을 차례로 만나 국토균형발전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택~부여~익산 서부내륙고속도로 ▲국도27호 대체우회도로(서수~평장) 개설사업 등 조속한 추진을 요청하고 내년도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이어, 기재부 경제예산심의관을 찾아 비대면 그린뉴딜분야 홀로그램 소재부품 실증 개발지원센터 구축사업을 설명했다. 복지안전예산심의관과의 면담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국립감염병연구소와 국립희귀질환의료원의 필요성과 익산시가 신종 전염병 연구의 최적합지임을 설명하고 국가차원에서도 반드시 추진해야 할 사업임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새만금 수질환경의 원천적 개선을 위한 왕궁현업 축사 매입사업 및 생태복원사업, 익산 폐석산 불법폐기물 처리사업 등 지역 환경개선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유희숙 부시장은 “전국 지자체가 코로나19로 지방재정에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유일한 돌파구로 국가예산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치열한 경쟁을 헤쳐나가기 위해 지역이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미래 익산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기필코 사수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