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혜로운 부모되기 교육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혜로운 부모되기 교육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7.0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위탁한 사단법인 CYA(이사장 정진해)가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일신)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행복한 맘(MOm)?, 행복한 맘(Mind)! 부모교육’으로 아이와 소통하는 지혜로운 부모 되기 교육을 진행했다.

 부모교육특강 - DISC 행동유형 검사를 통한 효과적인 관계형성과 아이와 소통하는 지혜로운 부모되기 교육에 지역사회의 부모님들이 많이 참석하여 청소년기의 특성을 이해함으로 청소년기 자녀의 성장을 돕는 적절한 지도 방안 및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소홀해질 수 있는 시기적 특성을 고려하여 바람직한 부모·자녀관계의 설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부모교육을 받은 후 마지막 날에는 ‘자녀와 함께 깜포도마 만들기 체험’ 활동을 하며 부모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정애씨는 “부모역할을 잘 하기 위해 해야 할 첫번째가 자기 이해이며 내 모습이 자녀에게 그대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면서 “행복한 자녀성장을 위해 자녀에게 어떤 부모가 되어야 하는지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정일신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부모교육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