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최고 민생 과제는 부동산… 투기 억제 강력 추진”
문재인 대통령 “최고 민생 과제는 부동산… 투기 억제 강력 추진”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20.07.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6일 부동산 가격의 안정화를 위해 투기 세력을 강력히 억제하고 실수요자를 보호하는 주거 안정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지금 최고의 민생 과제는 부동산 대책”이라며 “세계적으로 유동자금은 사상 최대로 풍부하고 금리는 사상 최저로 낮은 상황에서 정부는 최선을 다해 부동산 투기를 억제하고 실수요자를 보호하며, 서민들과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대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1대 국회가 처리해야 할 입법안에 대한 당부도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질병관리본부를 질병관리청으로 승격하는 조직개편안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법과 제도를 보완하고 정비하는 등 다방면에서 방역체계를 더욱 튼튼히 구축하기 위한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제·민생에 대한 입법도 속도를 내주시기 바란다”며 “20대 국회에서 회기 종료로 폐기된 법안들부터 신속히 논의하여 처리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절차에 따라 공수처장 후보를 추천해 줄 것을 국회에 공문으로 요청드린 바 있으나, 이미 많이 늦어지고 있다”며 “더이상 지체하지 말고, 후보추천과 인사청문회를 기한 안에 열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포스트 코로나 정국 속 협치의 중요성도 역설했다. 문 대통령은 “21대 국회의 출범에 진통을 겪었지만, 이제부터라도 여야가 협력하고 국회가 정상적으로 가동되길 바라는 국민의 요구가 외면되지 말기를 바란다”며 “코로나 국난으로 어려운 시기에 방역과 경제, 민생을 위해 작은 차이를 내세우기보다 국민을 바라보고 손을 잡고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최근 국회를 통과한 3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정부가 신속히 집행해달라는 요청도 덧붙였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