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수협 보궐선거 10여 명 출마 거명
군산수협 보궐선거 10여 명 출마 거명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0.07.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치러지는 군산시수산업협동조합 보궐선거에 10명 가까이 출사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군산수협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선거법 위반으로 재판을 받고 있던 김종남 조합장이 사직원을 제출함에 따라 오는 23일 보궐선거가 실시된다.

 현 조합장이 선거법으로 사퇴하면서 치러지는 보궐선거인 만큼 금권선거나 위·불법이 일어나지 않도록 치러져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다만 출마 예정자들이 10여 명 정도로 난립 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선거가 혼탁해질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또한, 이해관계가 맞는 출마 예정자 간 합종연횡이나 이합집산도 있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 보궐선거에 나서는 출마자들은 전 조합장부터 전 시의원, 어업 종사자 등 다양하게 나서고 있다.

 거론되는 인물들은 김광철(68) 전 군산수협조합장을 비롯한 김종길(61) 개야도 어촌계장, 노평호(59) 서진수산 대표, 여상복(68) 서해조선소 대표, 윤갑수(72) 전 군산수협 상임이사가 출사표를 던질 것으로 보인다.(가나다 순)

 더불어 이건선(72) 전 군산시의원, 전병이(61) 전 군산수협 감사, 조헌철(50) 군산시어촌계협의회장, 최광돈(60) 전 군산수협조합장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수협 관계자는 “선거 관련해서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한 만큼 선거가 잘 치러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3일 치러지는 보궐선거에서 당선되는 새로운 조합장은 전 조합장의 남은 임기인 2023년 3월까지 조합을 이끌게 된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