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영어 수업 컨텐츠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영어 수업 컨텐츠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7.0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원장 김숙, 이하 전주영체)가 영어 수업을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코로나19로 대면 수업방식이 힘들어지자 8명의 원어민 선생님이 1인 크리에이터 형식으로 동영상을 연출하고 제작했다.

 3일부터 전주영체 홈페이지(http://jev.or.kr/온라인학습방/방과후프로그램)에 탑재되는 동영상 콘텐츠는 도내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회원가입 후 승인 절차를 거쳐 학습이 가능하며 QR코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총 16편으로 제작된 동영상 컨텐츠는 홈베이킹, 캠핑, 마술, 종이축구, 박수 놀이, 종이접기, 그림 그리기, 수수께끼 등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다양한 주제를 포함했다. 미국,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의 놀이문화와 관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자연스러운 문화교류의 장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혼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유용한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연계된 학습지를 함께 탑재하여 학생들이 단순히 활동을 따라 하는데 그치지 않고 배운 영어표현을 복습하고 익힐 수 있는 의미 있는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전주영체는 지난 4월과 5월에는 에는 원어민 선생님과 학생 간 일대일 전화영어를 실시하였으며 온라인 개학이후인 6월에는 영어체험 정규수업과 관련한 16편의 온라인 컨텐츠를 제공하여 학교 및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영어학습 결손을 줄이는데 기여한 바 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