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민선7기 친절행정 만족도 조사결과 향상
익산시, 민선7기 친절행정 만족도 조사결과 향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7.02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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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가 최근 실시한 ‘2020 상반기 친절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91.8점을 획득해 지난해 하반기 대비 1.7점 향상됨으로써 민선7기 시책 사업이 올해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조사전문기업인 ‘㈜KSOI가 만 19세 이상 익산시민 600명 대상 1대1 면접조사 방식으로 실시한 결과다

 시는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위해 각종 친절행정 사업들을 중점 추진한 것과 직원들의 친절행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가 이번 조사결과에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친절 행정에 앞장 선 공무원 5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친절 공무원은 시민이 직접 추천한 공무원 친절 우수사례, 민원 처리 실적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이 결과 투자유치과 송민준 주무관, 모현동 김우진 동장, 세무과 이은경 주무관, 복지정책과 유미경 주무관, 함열읍 김미라 계장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민들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친절행정을 펼치면서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쏟아 부은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정헌율 시장은 수상자들에게 “어떠한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항상 준비된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타의 모범을 보인 것에 격려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공감하는 친절공무원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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