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전승 전북 모라이스 ‘이달의 감독’ 선정
6월 전승 전북 모라이스 ‘이달의 감독’ 선정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07.0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산 세 번째 영예 안아, 쿠니모토는 9라운드 MVP
전북 현대 모리아스 감독
전북 현대 모리아스 감독

6월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5경기를 모두 승리로 이끈 전북 모라이스 감독이 ‘신라스테이 6월의 감독’으로 선정됐다.

모라이스 감독은 지난달 첫 경기였던 서울 원정에서 4대1 대승을 거뒀고, 이후 인천, 포항, 광주를 차례로 잡으며 연승행진을 이어나갔다. 특히 9라운드 울산전에서 2대 0으로 승리해 6월 전승은 물론 2위 울산과의 승점 차를 4점으로 늘리는 데 성공했다.

2019시즌부터 전북을 지휘해온 모라이스 감독은 지난해 4월, 8월 두 차례 ‘이달의 감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모라이스 감독은 이번 수상까지 더해 K리그 통산 세 번째 ‘이달의 감독’으로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제작한 트로피와 함께 소정의 신라스테이 숙박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쿠니모토 선수

또한 전북 쿠니모토가 ‘하나원큐 K리그1 2020’ 9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쿠니모토는 1, 2위 팀 간 대결로 화제를 모았던 울산과 전북의 경기에서 쐐기 골을 터뜨리며 팀의 2-0 완승을 이끌었다.

울산 홈에서 열린 이 날 경기에서 전북은 전반 44분 한교원의 골로 1대 0으로 앞서나갔다. 이후 후반 종료 직전 쿠니모토가 울산 수비진을 제친 뒤 오른쪽 페널티박스에서 왼발로 감아찬 쐐기 골로 전북은 2대 0 승리를 거뒀다. 득점 외에도 경기 내내 울산의 빈 공간을 끊임없이 휘저으며 맹활약을 펼친 쿠니모토는 9라운드 MVP에 이름을 올렸다.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치던 울산을 저지하며 1위 자리를 지켜낸 전북은 이번 라운드 베스트 팀에 이름을 올렸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