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고등학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큰 호응
김제시, 고등학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큰 호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6.3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이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0일에는 김제여고를 방문해 고 1·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전망과 비 교과에 대한 안내,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요령, 자기소개서 및 면접 대비 방안 등과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정보력을 키우고 대입전략을 새롭게 세우는 데 도움이 되게 했다.

 특히, 김제사랑장학재단은 관내학교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찾아가는 교육설명회를 개최해 최신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입시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대입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비 교과 준비와 생기부 작성요령 등 현실적인 도움을 받게 된 것 같아 유익했다”고 했다.

 서원태 김제사랑장학재단 상임이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학년별 맞춤형 장학사업을 추진해 장학재단 설립 초기 63%에 불과하던 관내고 진학률을 72%까지 끌어올리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