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시내버스 정기권 사업 업무협약 체결
전주시 시내버스 정기권 사업 업무협약 체결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0.06.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중 전주시가 최초로 도입한 시내버스 정기권 사업이 마이비카드, 전주시내버스공동관리위원회의 협력 아래 체계적으로 추진된다.

29일 전주시는 “이날 김승수 전주시장과 이근재 마이비카드 대표이사, 문용호 전주시내버스공동관리위원회 이사장, 김진옥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주 시내버스 정기권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주 시내버스 정기권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7월 1일부터 시행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시와 마이비카드, 시내버스공동관리위원회는 전주 시내버스 정기권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전주시는 시내버스 정기권 사업의 총괄적인 운영을 맡고 시내버스 공동관리위원회는 승객들을 위한 품격 있는 운수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정기권 카드의 보급을 진행하게 된다.

마이비카드는 정기권 카드의 제조 및 공급부터 충전, 지불, 정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시내버스 정기권은 △1일권 5000원 △2일권 9000원 △30일권 4만원 등 3종으로 구성되며 스마트폰(아이폰 제외)을 활용한 충전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실물카드 방식도 이용이 가능하며 전주시내 동 주민센터와 관광안내도 등 21개소에서 충전 및 구입할 수 있고 초기 카드발급 비용은 3천원이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