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친절 택시 인증제 시행 지원
정읍시, 친절 택시 인증제 시행 지원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6.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북 최초로 ‘친절 택시 인증제 운수종사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친절 택시 인증제 운수종사자 지원사업’은 전문 용역업체를 통해 택시기사의 친절도와 안전운행 등 평가·검증을 거쳐 친절 기사를 선발하는 제도다.

시는 일부 택시기사의 불친절로 인해 ‘다시 찾고 싶은 정읍’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판단하고 이 같은 개선대책을 내놓았다.

관련해 시는 전문업체 용역을 통해 지난 26일 친절 인증제 및 친절 교육 설명회를 열었다.

올해 10월까지 택시기사의 친절도·준법 운행, 시민참여 설문조사, 사례 제보를 통해 친절 택시를 선정할 방침이다.

친절 택시 운수종사자에게는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인증 스티커와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택시기사들의 자발적인 서비스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친절 택시 용역 기간 중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서비스 혁신, 고객과 대화 기법, 불만 사항 응대법 등을 교육해 친절서비스 의식을 갖추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친절 택시 인증제와 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친절한 교통수단으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며 “보다 친절한 택시 운수종사자가 선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