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상큼하고 신선한 햇오디 홈쇼핑 판매방송
정읍시 상큼하고 신선한 햇오디 홈쇼핑 판매방송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6.2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완옥)는 제철 맞은 정읍 오디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30일 16시 30분에 판매방송(NS홈쇼핑)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 판매되는 정읍 오디는 단맛이 일품인 청일오디로 깨끗한 섬진강의 물을 간직한 옥정호 주변에서 철저한 재배관리로 생산된 것으로 선별작업을 통해 엄선된 제품만 판매된다.

뽕나무의 열매로 알려진 오디는 건강에 좋은 블랙푸드의 대표적인 과일이며 정읍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오디 주산지이다.

특히 청일오디가 생산되는 정읍 산내면 일대는 해발 400미터의 고지대로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하여 신선하고 당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뽕나무는 예로부터 뿌리는 약재로 쓰고 뽕잎은 누에를 쳐 비단을 얻을 뿐만 아니라 열매인 오디는 과일로 이용되어 신목(神木)이라 불리기도 한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오디는 당뇨병에 좋고 오장에 이로우며 배고픔을 잊게 해주고 귀와 눈을 밝게 하고 백발이 검게 변하고 노화를 방지한다고 기록되어 있어 역사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과일이다.

오디는 항산화 기능을 하는 안토시아닌과 염증 개선과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레스베라트롤 함량이 높아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다.

또한, 단백질과 섬유소 등 영양성분과 칼슘, 비타민 B1, 비타민 C의 함량이 일반 과일에 비해 전반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에도 유익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디와 복분자 등 정읍 명품 베리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안전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판로개척 및 홍보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