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의장 송지용, 부의장 최영일·황영석 의원 선출
전북도의회 의장 송지용, 부의장 최영일·황영석 의원 선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6.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대 전라북도의회 후반기 의장에 송지용(완주1·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출됐다.

 송 의장은 26일 열린 제373회 임시회 본회의 의장단 선거에서 총 37표 중 33표를 얻어 당선됐다.

 제1부의장은 최영일(순창·더불어민주당) 의원, 제2부의장은 황영석(김제1·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출됐다.

 송지용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원들이 도의회의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마음으로 선택해 주신 것으로 받아들인다”면서, “의장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의원들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오직 도민과 의원들만 바라보고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송 의장은 “무엇보다 임기동안 도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사랑받는 의회를 만들고, 발전하는 전북을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후반기에는 도의회가 고평가 우량주로 바뀔 수 있도록 도민의 의사와 권익을 대변하고, 집행부 견제·감시는 물론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이고 신뢰받는 의회상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부의장 선거에서 최영일 의원은 32표를, 황영석 의원은 31표를 얻어 당선됐다.

 최영일 부의장은 “도의회가 참된 대의기관으로 위상과 역할을 정립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영석 부의장은 “도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열린의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전북도의회 의장단 임기는 2년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