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0년 상반기 퇴(이)임식 가져
전북도, 2020년 상반기 퇴(이)임식 가져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6.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26일 오후 3시 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송하진 지사와 퇴(이)임자의 가족 및 동료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퇴(이)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퇴(이)임식은 코로나19 방역 관련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마스크·라텍스 장갑·비대면 체온계·참석자 명부 등을 비치했으며, 특히 공로패 수여 및 기념사진 촬영 시에도 신발 모양 스티커를 바닥에 부착하고 간격을 유지했다.

퇴(이)임자들은 오랜 시간 묵묵히 내조해준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동료·후배들과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공직 생활을 회상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보냈다.

송하진 지사는 송별사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직자로서 임기 마지막 날까지도 최선을 다해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코로나19로 성대한 환송식을 해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복한다”고 말했다.

안동환 퇴(이)임자 대표는 퇴임사를 통해 “지난 40여 년간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 동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언제나처럼 활기찬 도정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후배 공직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전북도는 올 상반기 총 46명(정년퇴직 11, 명예퇴직 5, 공로연수 30)이 현직을 마무리하게 된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