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포항대와 손잡고 드론축구 저변 확대할 인재 양성
전주시 포항대와 손잡고 드론축구 저변 확대할 인재 양성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06.2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드론축구 종주도시 전주시가 포항대학교와 손을 잡고 드론축구 저변을 확대할 인재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사)대한드론축구협회는 27일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와 드론축구 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협회 주관 드론축구대회 입상자의 입시전형 반영 △산업체 견학 등 현장교육 기회 제공 △강사 지원 등 인적교류 활성화 △우수인력 취업연계 강화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드론축구 및 드론응용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2016년 최첨단 탄소소재와 드론, 정보통신기술(ICT)을 융·복합해 드론축구를 세계 최초 보급, 지난해 9월에는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 상설체험장에 협회 사무국을 개소하는 등 드론축구의 기반을 다져왔다.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현재 (사)대한드론축구협회 산하에 전국 20개 지부와 유소년팀을 포함한 260여 개 팀이 생겼으며, 영국과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프랑스 등 해외 8개국에 드론축구 선수단이 창단됐다. 2025 전주 드론축구월드컵 개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전주시 신성장경제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전주시가 드론축구의 활성화와 드론응용산업의 추진동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드론축구 전문 인력과 선수 육성에 힘을 쏟아 오는 2025년 전주에서 열릴 제1회 드론축구월드컵의 국가대표가 될 미래인재를 발굴하고 관련 산업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