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연구소 2020 치즈아카데미 교육 마쳐
임실치즈연구소 2020 치즈아카데미 교육 마쳐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6.2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소장 정석근)는 ‘2020 치즈 아카데미 교육’을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총 4차 교육을 진행해 최종 22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사)임실치즈클러스터사업단(단장 최낙전)의 위탁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임실 치즈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군민 및 낙농가, 유제품 관련 종사자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2020 치즈아카데미 교육은 기존에 진행되었던 교육 과정과 차별화하여 초보자들에게 보다 쉽게 창업이 가능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치즈와 발효유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유가공 이론과 실습교육 은 물론, 치즈의 판매·홍보 위한 마케팅, 원가 교육, 그리고 유제품의 다양한 이용방안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베이커리 활용법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치즈는 와인과 어울린다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막걸리&치즈 페어링교육을 통해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치즈의 부드러운 질감과 고소한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체험교육의 자리가 마련됐다.

정석근 소장은 “우리 연구소는 앞으로도 치즈관련 전문 인력양성을 통해 대한민국 치즈산업의 중심으로 확고히 자리메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희영 치즈개발실장은 “이번 치즈아카데미 교육수료생들은 ‘유제품 가공사 3급’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연구소가 유제품 전문 교육기관으로써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치즈아카데미 교육과 같은 치즈교육 및 치즈에 대한 모든 문의사항은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홈페이지에서(http://icf.re.kr) 확인할 수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