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추억 속 전통놀이 에세이·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한국전통문화전당, ‘추억 속 전통놀이 에세이·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6.2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에 조성될 전통놀이 문화공간 ‘마루달’의 스토리텔링을 위한 에세이·일러스트 공모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전통문화전당이 공동 추진하는 ‘추억 속 전통놀이 에세이·일러스트 공모전’은 전통놀이문화 조성 및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우리놀이터 ‘마루달’은 현재 ▲전통놀이가 일상이 되는 공간 ▲흥이 넘치는 공간 ▲생활 속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세대를 아우르는 놀이 공간 ▲공동체의식 함양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이번 공모전는 ‘마루달’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의 일환이기도 하며, ‘당신의 추억을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즐겼던 수많은 놀이의 추억 등 작지만 특별한 나만의 이야기를 에세이 또는 일러스트(그림, 만화)로 구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ktcc.or.kr) 또는 전통노리청 페이스북(facebook.com/ktccplay)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공모 마감일인 7월 6일 오전 10시까지 이메일(ktcc_play@naver.comm)로 접수하면 된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회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3명, 장려상 10명 등 총 16명을 최종 선정하며, 13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공모 결과는 7월 13일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과 전통노리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