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덕순 청 일자리수석 “인천공항 정규직 전환, 청년일자리 뺏는 것 아냐”
황덕순 청 일자리수석 “인천공항 정규직 전환, 청년일자리 뺏는 것 아냐”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20.06.25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관련 공정성 논란에 대해 황덕순 청와대 일자리수석이 “기존 청년들의 일자리를 뺏는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황 수석은 24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이번에 전환하는 일자리는 소위 취업 준비생들이 준비하던 정규직 일자리가 아니고 이미 공항에서 보안검색(요원)으로 일하던 분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황 수석은 “이번 진행 과정에서 국민들,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분들이 보기에 상당히 자극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오해 같은 것이 퍼진게 아닌가 싶다”며 “우선 1900명을 정규직화 한다는 결정은 이번에 내려진 것이 아니고 2017년 12월 이미 정해져있던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천공항에는 2000명의 정규직과 1만명의 비정규직이 있었다”며 “(그간) 세계 최고의 공항을 사실은 절대 다수의 비정규직을 통해 운영해왔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국민의 생명 및 안전과 관련이 있는 3000개의 업무는 직접 고용으로 전환을 하고 7000개는 아쉽지만 자회사를 통해서 전환하기로 결정을 했다”며 “이번에 발표된 1900명의 경우엔 당시 이미 직접 고용을 하기로 결정돼 있던 생명안전업무의 일부”라고 밝혔다.

 특히 황 수석은 “우리 정부가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정말 강조하고 있다”며 “우리 정부 들어와서는 청년들이 갈 수 있는 공공기관 정규직 일자리가 과거에 비해서 거의 50% 이상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황 수석은 “어떤 잘못된 정보가 청년들의 답답한 마음에 불을 지르는게 아닌가 싶다”며 “(이번 조치가) 오히려 청년분들에게 갈 수 있는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노력으로 진행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