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익산역 중심 관광콘텐츠 개발
익산시, 익산역 중심 관광콘텐츠 개발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6.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오는 2022년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KTX 익산역을 중심으로 관광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도시재생사업과 근대역사자원 등을 연계해 익산역을 지역의 관광거점으로 조성하는 마중물로 삼을 계획이다.

익산시는 지난 24일 정헌율 시장을 주재로 강태순 경제관광국장과 장성국 익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지난달 20일 시청에서 개최된 1차 연찬회에서 제시된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석자들은 익산역과 문화예술의 거리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주요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2022년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 업체들과 연계한 치맥 페스티벌을 시범적으로 개최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며, 지역산업과 연계한 먹거리 축제 개최로 산업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도시로서 익산의 인지도도 상승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할로윈 시점에 맞춰 지역의 볼거리와 놀거리, 먹거리 등의 콘텐츠를 활용한 익산역 중심 할로윈 주간을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밖에도 계획 중인 구도심 먹거리 골목 조성이나 현재 익산역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지원사업, 솜리 근대역사문화공간 등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오고 갔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역을 방문하는 승객들이 익산에 머물며 지역을 탐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관광 프로그램 개발이 시급하다”며 “현재 추진되는 사업과 각종 관광 콘텐츠 개발로 익산역이 지역의 관광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