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앤연구소 독활 활용 고부가상품 독활차 개발
임실치즈앤연구소 독활 활용 고부가상품 독활차 개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06.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는 독활(땅두릅)을 활용한 고부가상품인 독활차를 개발했다.

식품연구소는 전라북도와 임실군의 지원아래 2015년부터 추진해온 임실지역 향토자원 엉겅퀴·독활 소재를 활용한 향토건강식품 명품화사업이 결실을 보게 됐다.

군은 독활의 성장에 적합한 토질 및 기후여건을 가지고 국내 생산량의 70%가 재배되고 있어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연구소(소장 정석근)가 개발한 향긋한 ‘독활차’는 전임상실험을 통해 관절건강개선 효과를 확인한 임실지역 독활과 작약, 황기, 당귀, 건지황, 천궁 등 여러 한약재를 조화롭게 블랜딩 은은한 자연의 향기와 따뜻함을 함께 담은 침출차 형태이다.

예로부터 독활은 땅두릅이라고도 하며 ‘홀로 독(獨)’, ‘살 활(活)’자를 쓸 만큼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항균작용이 있어 한의약에서 신경통, 두통, 하반신 마비 등을 치료하는 데에 사용하고 소염작용을 통해 관절염, 근육통, 요통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한방 약용 소재이다.

연구소는 임실지역 향토자원 독활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하여 개발한 독활차를 한방소재 사업화 전문업체인 ㈜함소아제약과 손잡고 ‘향긋한 독활차’ 판매를 시작했다.

제품구매는 임실독활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imsil_store) 에서 가능하다.

연구소는 소비자들이 독활을 더 간편하고 가까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고부가상품을 전략적으로 기획중에 있다.

연구소 최유진 박사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상품개발과 차별화된 온라인/오프라인 홍보마케팅 추진을 통해 임실군의 다양한 지역특화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