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마인크래프트 코딩 경진대회
원광대, 마인크래프트 코딩 경진대회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6.2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융합SW교육원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마인크래프트 코딩 경진대회를 최근 개최했다.

코딩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둔 마인크래프트 코딩 경진대회는 2회를 맞이한 가운데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3D환경 구축 후 콘텐츠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 창의성과 협업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대회에 앞서 12시간 온라인 코딩 특강이 이뤄졌다.

‘원광대학교 환경개선’을 주제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심사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대상은 코딩을 통해 가상세계에서 교내 기숙사를 리뉴얼한 경찰행정학과 안재현 학생이 차지하고, 최우수상은 교내 운동장 지붕과 자동화스마트 설비시설을 제작한 전기공학과 오현중 학생, 테니스장 주변 환경을 개선한 전기공학과 홍수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우수상은 SW융합학과 오승환(교내 자율공원제작), 기계공학과 김민식(창의공과대학 환경개선),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정송희(놀러와요 원대의 숲),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정동인(수덕호 환경개선) 학생이 선정됐으며, 수상 작품은 원광대 공식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Github, 빅데이터를 주제로 한 전공자 특강 등 비교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소규모 대면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