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보건소 일상속 걷기 실천 독려 나서
군산시보건소 일상속 걷기 실천 독려 나서
  • 정준모 기자
  • 승인 2020.06.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보건소(소장 전형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속 걷기 실천 독려에 나섰다.

 특히, 시 보건소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통해 걷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워크온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목표 걸음 수 달성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함으로써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이다.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군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시 보건소는 매월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걷기왕을 선정하는 등 걷기실천에 대한 동기부여를 지속으로 펼치기로 했다.

 또한, 걷기 좋은 길 소개, 게시판 글쓰기로 시민이 서로 소통하며 재미있게 걷기를 실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걷기 실천율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워크온 앱 설치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군산시보건소 건강증진실(460-3252, 3255)로 문의하면 된다.

전형태 소장은 “군산시민만의 차별화된 걷기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시민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는 건강한 걷기 문화 정착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