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장수군의회 전반기 마무리 정례회 폐회
제8대 장수군의회 전반기 마무리 정례회 폐회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6.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의회(의장 김종문)는 23일 2020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와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 의결을 끝으로 제8대 전반기 의회를 마무리하는 제315회 장수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했다.

 지난 6월 9일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정례회에서 군정주요사업실태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나금례)는 7개 읍·면, 13개 군정주요사업장에 대해 사업장 선정의 적정성과 추진성과, 사업의 효과 및 예산낭비요인 발생여부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실태조사 특별위원회는 조사 결과에서 연관사업 추진시 부서별 긴밀한 협조 필요, 장기적인 안목의 계획 수립, 군민안전과 편의제고를 최우선으로 사업 추진 등 개선요구와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장정복)는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 기금 결산안에 대해 심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심사 결과에서 정확한 세입추계를 통한 적정한 예산편성, 사전행정절차 이행 등으로 명시·사고이월 사업비 발생 최소화, 예측가능한 경비의 경우 사전에 적정한 예산편성을 통한 집행 추진 등을 요구했다.

 김종문 의장은 “지난 2년 동안 군민들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 및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로 제8대 전반기 장수군의회가 군민의 진정한 봉사자로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동료의원들과 함께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열린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