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과 이들의 소속사 빅히트엔터가 함께 벌인 ‘Love Myself’(러브 마이셀프)캠페인이 ‘2020 유니세프 인스피이어 어워즈’에서 통합캠페인과 이벤트 부문 최우수 캠페인에 선정됐다고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22일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지난해 방탄소년단이 영국, 홍콩, 태국 등 월드투어를 한 국가의 콘서트장 안팎에서 유니세프 홍보부스를 통해 ‘Love Myself’ 캠페인을 벌여 전세계 아동·청소년 폭력 실상을 알기고 ‘나’에 대한 진정한 사랑의 가치를 전 세계 팬들과 공유했다”면서 선정 배경을 밝혔다.
‘유니세프 인스피이어 어워즈’(Inspire Awards)는 한 해 동안 전 세계인에게 가장 큰 영감을 준 캠페인을 18개 부문으로 나뉘어 선정해 유니세프 본부가 시상하는 상으로 이중 BTS와 빅히트엔타가 수상한 통합 캠페인과 이벤트 부문은 아동권리 증진, 기금 모금,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통합적으로 가장 큰 영향력과 영감을 준 캠페인을 선정한다.
올해의 ‘유니세프 인스피이어 어워즈’(Inspire Awards) 수상작은 50개국 100개의 캠페인을 대상으로 18개 부문에서 유니세프 직원들이 온라인 투표와 본부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김재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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