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SNS활성화로 한반도 첫수도 고창 알린다
고창군, SNS활성화로 한반도 첫수도 고창 알린다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6.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고창군 블로그 기자단 간담회

 고창군의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의 방문자들이 급증하면서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일 고창군에 따르면 고창군 공식블로그(‘안녕하세요 고창군입니다’)의 하루평균 방문자수가 30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 됐다. 지난해 일평균 1000여명 안팎이던 것에 비하면 크게 늘어난 수치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Untact·비대면) 생활방식이 정착하면서 온라인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급증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각계각층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고창군 블로그기자단(16명)’이 고창군 구석구석을 누비며 직접 체험하고 쓴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에 전국의 블로거들이 열광적인 호응을 보내고 있다.

 아울러 블로그를 활용한 SNS이벤트를 진행해 대중들의 참여를 높였고,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쉽고 빠르게 군과 관련된 정보 등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에 유기상 고창군수도 최근 블로그기자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SNS홍보 활성화 정책 등을 밝혔다.

 유기상 군수는 “고창만의 매력을 SNS를 통해 마음껏 공유하고, 고창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생생하게 취재해 살기 좋은 고창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해 달라”며 “앞으로 SNS를 활성화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관광객 증대와 농수산물 매출 확대 등 군민의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보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