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구 전북도의원 “담대한 리더십으로 강한 의회 만들터”
강용구 전북도의원 “담대한 리더십으로 강한 의회 만들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6.1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용구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장은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담대한 리더십으로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강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17일 후반기 의장직에 출마를 공식선언하고 “도민의 사랑을 받으려면 강력하고 전문성을 갖춘 의회가 필요하다”며 “입법정책관실 신설 등 의회사무처 조직개편을 통한 전문성 강화방안”을 제시하며 이와 같이 말했다.

 특히 “최근 20년 동안 일부 지역이 의장직을 거의 독식하다시피 차지했다”며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인 국가균형발전 실현과 동부산악권의 지역발전을 위해서라도 전략적 차원의 지역안배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도민 목소리를 대변해 중앙정부 등을 상대로 각종 건의안 등을 수없이 발의했지만 계란으로 바위치기 같았다”며 “전북발전과 도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강하고 생산적인 의회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중앙 정치권과 소통강화를 약속했다.

 이어 “지난 국회에서 정부가 제출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폐기된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시도의장과 시도지사간 공동협의체를 만들어 국회를 상대로 한 대응 협력체제를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지난해 전국 지방의회의 종합 청렴도는 10점 만점에 6.23점으로 다른 공공기관과 비교해 매우 낮았다”면서 “도민 눈높이에 맞는 의회상 구현을 위해 청렴한 의회를 제1의 목표로 삼고 이미지 제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전북의 산업 고용위기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코로나19로 경제위기가 가중됐다”며 “서른아홉 분 의원님 모두에게 항시 개방된 소통과 협치의 의장실 운영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내겠다”라면서 동료의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