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예체능 및 온라인 거점학교 추가지정 운영
도교육청, 예체능 및 온라인 거점학교 추가지정 운영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06.1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체능 중점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 6개교,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 5개교 추가 지정 운영

 전라북도교육청은 일반고의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을 위하여 2020학년도 2학기부터 예체능 중점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 6개교와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 5개교를 추가 지정 운영한다.

 오순도순 예체능 중점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는 음악, 미술, 체육 관련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론 및 실기 중심 집중 교육을 실시하는 사교육비 절감형 입시 지원 사업이다.

 거점학교는 전주지역 완산고·전주사대부고, 군산 한들고, 익산 원광정보예술고, 남원 남원국악예술고, 고창 영선고다. 이들 학교에는 거점학교 운영을 위한 운영비와 참가학생 교통여건 개선을 위한 교통비 지원금이 교부된다.

 교실온닷(https://edu.classon.kr)을 이용하여 실시간 비대면 영상수업을 실시하는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는 5교를 추가 지정하여 스튜디오 시설을 구축하고 2학기부터 운영한다.

 추가 지정하는 거점학교는 정읍지역 호남고, 김제 김제고, 순창 순창고, 부안 백산고·부안여고다. 이들 학교에는 거점학교 운영을 위한 운영비와 스튜디오 구축비용이 교부된다. 이로써 2020학년도 2학기부터 전북지역은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 8개교(전주고, 남원서진여고, 장수고 포함)를 운영하게 된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