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산 여성화장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강천산 여성화장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 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6.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17일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과 함께 군의 대표 관광지인 강천산 군립공원 내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불법카메라 일제점검과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디지털 성범죄문제가 급격히 대두되며, 국민 불안이 증대되고 있음에 따라, 불법촬영카메라 범죄문제에 대해 선도적으로 적극 대처하고, 안전한 지역환경을 조성하고자 순창군과 군민참여단이 함께 뜻을 모았다.

 점검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과 관내 여성단체 회원 등 15명이 참여했으며, 점검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4인1조로 역할을 분담하고 카메라 탐지기 및 전파탐지기 등을 활용해 내부를 정밀점검하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이날 강천산 맨발 산책로인 ‘매표소~구장군폭포(왕복 5.5km)’ 구간 내 여성개방화장실 총 6곳에 대해 정밀탐색을 진행한 결과, 불법촬영장비는 발견되지 않았다. 향후 수시 점검을 실시해 불법카메라가 적발되면 현장보존 및 증거사진을 촬영해 경찰에 신고할 예정이다.

 특히, 점검을 마친 화장실에 대해서는 화장실 입구에 ‘불법촬영카메라 수시점검 안심스티커’를 부착,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몰래카메라 촬영범죄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안전한 공중화장실 이용환경 조성으로 강천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여성들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활동해주신 군민참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관내 다중집합장소 및 공공시설 내 불법카메라가 있는지 수시점검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지역환경 마련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