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졸업생들 격려 오찬 마련하고 취업 응원
전주비전대학교 졸업생들 격려 오찬 마련하고 취업 응원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6.1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어렵게 구직활동을 하는 졸업생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13일 토요일, 전주비전대학교 홍순직 총장을 비롯한 박창열 취업지원처장, 아동복지과 옥필훈 학과장, 정진영 채용전략기획담당 등 전주비전대 관계자이 전주 시내 중식당에서 올 2월에 졸업 후 구직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동복지과 이소영, 송현경 졸업생, 해당 학생 학부모 등을 초대하여 식사를 대접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순직 총장은 “코로나19로 20대 고용률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청년층에 특히 혹독하다는 통계청 조사가 있고,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경제 전분야 일자리 감소 충격이 거셀 것이다”고 말하며 “전공분야 취업에만 국한할 것이 아닌 추후 경력직도 생각해볼 수 있는 2안, 3안 취업포트폴리오를 스스로가 계발하고 취업에 성공해서 현 경제·취업난을 반드시 이겨내 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어 “취업관련 어려움이 있을 때는 주저하지말고 학과 및 대학 취업지원관에게 도움을 요청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소영 졸업생은 “총장님을 비롯한 대학 측의 격려와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렵다고 포기하는 것이 아닌 대학시절 전문자격증반, 대기업반 등을 통해 얻은 고급자격증과 취업노하우로 더 깊이 공부하고 채용문을 두드려 반드시 7월 안에 취업에 성공하여 부모님께 효도하고 싶다”고 그 전했다.

 한편 전주비전대는 향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졸업생 및 재학생을 위한 격려자리를 가질 것을 밝혔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