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한국체육대 ‘스포츠산업 활성화 업무협약’체결
고창군-한국체육대 ‘스포츠산업 활성화 업무협약’체결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6.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농생명식품수도 고창군이 국내 스포츠 인재양성의 메카인 한국체육대와 손잡고 기능성 스포츠음료 개발 등에 나선다.

 고창군과 한국체육대학교가 ‘건강식품 및 체육산업 육성을 위한 협약식’을 고창군청 종합상황실에서 12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유기상 고창군수와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조규철 고창군의회 의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고창군과 한체대는 복분자와 수박, 멜론, 체리, 발효식초 등 지역 명품 농특산물을 기능성 스포츠음료로 개발하는 데 힘을 모을 계획이다.

 실제 복분자와 수박등 명품 과실의 경우 갈증 해소에 좋고, 열매에 함유된 과당·포도당 등이 피로를 빨리 풀어주면서 기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앞서 고창군의 기능성 블랙보리를 활용한 하이트진로의 ‘블랙보리’가 건강음료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한국체육대학교 소속 엘리트, 생활체육 선수들의 전지훈련을 고창에서 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고창군은 연중 온화한 날씨와 다양한 먹거리, 최신식 스포츠 인프라 등으로 체육대회·전지훈련 개최 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밖에 체육시설 운영 및 관리, 공동 스포츠산업 전개 등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의 명품 농특산품이 한국 스포츠 발전을 이끌고 있는 한체대교수진들과 만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식품산업 선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