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수박, ‘높을고창’ 브랜드로 인터넷 판매 시작
고창수박, ‘높을고창’ 브랜드로 인터넷 판매 시작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6.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수박 중에서도 최고 품질의 수박들이 엄선돼 ‘높을고창’ 브랜드를 달고 인터넷에서 판매 된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www.cjthemarket.com)’에서 ‘높을고창 프리미엄 수박’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고창군과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소비자에는 고품질 고창 특산물을 홍보·판매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창수박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고창의 비옥한 토양에서 높은 일조량과 서해안의 해풍을 맞고 자라 당도와 식감이 뛰어나다. 특히 그중에서도 전문선별과 품질관리를 통한 프리미엄 수박(8㎏ 이상, 12브릭스 이상)만이 ‘높을고창’브랜드를 달고 소비자들과 만난다.

 앞서 고창군은 지난 9일 대성농협 수박선별장(조합장 김민성)에서 ‘높을고창 수박’ 온라인 판매 첫 출하식을 열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높을고창 농산물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농가는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하게 품질관리를 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높을고창’브랜드는 고창군이 개발한 프리미엄 농특산품 브랜드다. ‘고당도·고품질 고창 농산물’을 의미하며 수박을 시작으로 멜론, 친환경 쌀 등이 공동선별·품질관리 등을 통해 시장에 유통될 예정이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