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농촌관광 포스트 코로나 대책 마련
전북도 농촌관광 포스트 코로나 대책 마련
  • 김혜지 기자
  • 승인 2020.06.1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코로나19로 침체기를 겪는 농촌관광의 부흥을 위해 포스트 코로나 대책 마련에 나섰다.

10일 도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 종식에 대비해 한층 진화된 농촌마을을 선보이기 위해 ‘도시민과 농촌마을의 도농융합상생문명 프로젝트’,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농촌관광 홍보 지원’, ‘교육청 연계 농촌프로그램 홍보’ 등 분야별 사업을 추진한다.

세부적으로는 농촌 경관과 음식을 활용한 도·시민 소셜 다이닝, 4인 이상 농촌 공감여행 시 최대 50% 할인, 농촌마을에 한 달 살기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의료진, 방역직원 등 코로나 종사자들을 위한 농촌 힐링투어 지원을 비롯 여행 플랫폼에 우수농촌체험마을을 등록해 홍보 효과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도내 농촌휴양시설 전년 대비 방문객은 53.3%가 줄었고, 매출액은 54.8%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대표 축제까지 전면 취소되면서 농촌마을은 더욱 어려워진 실정이다.

도는 올해 상반기에 ‘살균소독 지원’, ‘농촌마을 관광코스 개발’, ‘잼버리 연계사업 발굴’ 등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안전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면 앞으로는 도농 간 교류를 통해 경영 악화를 타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런 가운데 올해 농식품부 ‘지역단위 농촌관광 시스템 구축사업’에는 김제시가, ‘주민주도형 농촌관광 시스템 구축사업’에는 익산시와 부안군이 선정되면서 도내 농촌관광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최재용 전북도 농축수산식품국장은“포스트 코로나 농촌관광 정책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로 휴식와 치유, 회복의 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