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장애학생 희망드림 직업실습 실시
전북교육청, 장애학생 희망드림 직업실습 실시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06.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10일 2020년 교육기관 내 장애학생 희망드림 직업실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활성화 및 공공기관 내 장애인 고용 비율 향상과 장애학생의 직무 능력 향상과 진로직업교육 활성화, 장애학생들의 직무 개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앞서 1차로 41명을 선발했고 2차로 12일까지 34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장애학생들은 7월 6일부터 12월 말까지(기간 중 100일 근무) 장애학생 배치를 희망하는 도교육청 각 실·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및 각급 학교에서 근무하게 된다.

직업실습생은 배치되는 해당 기관의 장과 근로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4대 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또 장애학생 배치를 희망하는 각 기관 및 학교에서는 6월 중으로 반드시 직업실습 희망학생의 실습내용·실습기간·일정·사전교육 등의 실습계획을 수립하고, 현장실습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실습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해야 한다.

직업실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에서는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직업실습생으로 근무할 장애학생을 파악해 ‘교육기관 내 장애학생 희망드림 직업실습’ 참여 학생 명단 및 장애인복지카드 사본을 12일까지 도교육청 교육혁신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