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생명존중교육 실시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생명존중교육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6.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위탁한 사단법인 CYA(이사장 정진해)가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일신)는 남원 관내 초·중·고 청소년대상으로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정서적 변화가 큰 사춘기 청소년의 생명 존중 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나를 특별하다’라는 주제로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극한상황에 놓였을 때의 대처방법, 학교 구성원으로써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법, 위기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사항, 도움 받을 수 있는 전문기관 안내에 관한 내용으로 학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생명존중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지역사회 내 청소년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정·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시스템인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원시 청소년들과 함께 나아가기 위해 또래상담교육, 진로교육, 부모교육 등 다양하고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자살예방 핫라인(1393) 또는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