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민 3Km 활력 넘치는 걷기대회 눈길
진안군민 3Km 활력 넘치는 걷기대회 눈길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06.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민을 대상으로 한 첫 걷기대회가 10일 오전 6시 진안군청 광장에서 300여 명의 군민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진안군체육회(회장 정봉운)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신체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걷기를 통해 건강하고 밝은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전춘성 군수, 신갑수 군의장과 군의원을 비롯한 군민들이 참석 한 가운데 진안군청 광장에서 마이산명인명품관 입구까지 약 3km 구간의 걷기 코스를 걸으며 상쾌한 아침을 만끽했다. 완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진안고원 행복상품권(5,000원)도 지급했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자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회 참가 전 체온점검과 손 소독을 실시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및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한편, 진안군청 문화체육과 직원들은 걷기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홍삼사탕과 홍삼젤리를 배부하면서 올 가을 열리는 진안홍삼축제 홍보활동도 펼쳤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일상과 움츠렸던 마음을 모두 떨쳐내고 행복 충만, 힐링 가득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걷기 행사는 6월24일, 7월8일, 7월22일, 8월5일, 8월19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