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 12개 학교서 교장공모제 운영 및 지원자 접수
전라북도교육청, 12개 학교서 교장공모제 운영 및 지원자 접수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6.0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020년 9월 1일자 교장공모제 운영학교 요강’을 공고하고, 지원자 접수를 받는다.

 도교육청이 밝힌 오는 9월 1일자로 교장공모제를 운영하는 학교는 초빙형 8교, 내부형 3교, 개방형 1교로 총 12개교다.

 초빙형은 ▲군산내흥초 ▲군산월명초 ▲용산초 ▲수곡초 ▲이평초 ▲덕과초 ▲주생초 ▲군산자양중에서 운영한다. 내부형은 ▲대리초 ▲남원초 ▲임피중에서 운영되며, 특히 남원초와 임피중은 교육경력 15년 이상이면 교장자격증 미소지자도 응모할 수 있다.

 또한 ▲고산고등학교는 개방형 교장공모제를 추진한다. 교장자격증을 가진 교육공무원을 비롯해 해당학교 교육과정에 관련된 기관 또는 단체에서 3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교장자격 미소지자) 등, 교장 자격증 소지 유무 관계없이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 교장을 희망하는 사람은 지원서, 인사기록카드, 경력 및 주요 활동 실적 등의 제출 서류를 갖춰 오는 12일까지 해당학교 교무실 또는 행정실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접수 후 지원자가 없거나 1명 이하인 경우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재공고를 실시한다.

 이후 이후 25일부터 30일까지 학교 공모교장심사위원회에서 1차 심사를,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교육청 공모교장심사위원회에서 2차 심사를 거쳐 내달 8일 최종 임용후보자를 추천할 계획이다. 임용 기간은 올해 9월 1일부터 2024년 8월31일까지로 4년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장공모제는 교육자치를 강화하고 단위학교 구성원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는 데 있다”면서 “단위학교 책임경영이 가능한 탁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리더십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