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4월부터 이달까지 비대면 영어수업 진행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4월부터 이달까지 비대면 영어수업 진행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6.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원장 김숙, 이하 전주영체)가 비대면 영어수업을 진행하며 영어체험활동 결손을 줄이는데 기여했다.

 전주영체는 지난 4월 14일부터 이달 5일까지 전주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희망 학생들(총 581명, 용와초 외 21개교)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1대1 전화영어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주영체는 우수한 원어민 보조교사 8명과 영어에 능통한 초등 교원 5명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영어 두려움 해소와 글로벌 리더 양성이라는 목표로 운영하는 전주교육지원청 소속 영어체험학습센터이다.

 원어민 보조교사가 직접 전화영어수업 교재를 제작하여 전주영체홈페이지(jev.or.kr)에 이를 탑재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켰으며, 수준별로 개별화 학습을 가졌다.

 전화영어수업은 ‘자기 소개·의문사 질문에 대답하기·일상적인 활동 묻기’ 등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또한, 온라인 동영상 수업자료(총 16편, 편당 30분 내외)을 자체 제작하고 전주영체 홈페이지에 이를 업로드해 코로나 19로 인해 입소가 힘든 학교에서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각 학교는 온라인 동영상 자료를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도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영어교재도 제공했다.

 또한 원어민 보조교사의 일방적 수업이 아닌 서로 소통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강조하였고, 다양한 주제(숫자, 요가, 지리, 정원 가꾸기, 화재 안전, 묘사하기 등)를 다루어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를 유발하고 의미있는 영어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전주영체 관계자는 “코로나 19 위기 상황에서도 양질의 영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공백을 최대한 줄이고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보람으로 일한다”라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