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부안 변산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6.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보건소(소장 박현자)는 지난 4일 하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변산보건지소 내에 설치된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 보건교육 및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성장, 튼튼, 행복, 청결, 안전이라는 5가지 큰 주제로 구분하여 각 주제에 따른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내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성장기 어린이는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교육이 중요하며, 가정이나 지역사회로의 파급효과 등을 고려했을 때 건강교육의 우선적 대상이 된다. 따라서 건강체험관 방문을 통해 어린이에게 건강에 관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다.

 대표적으로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에 따라 손씻기 등 위생습관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가 강조되고 있다. 건강체험관에서는 어린이의 손에 형광물질을 묻혀 씻어보게 하고 얼마나 깨끗이 씻겼는지를 조명등으로 확인하는 체험을 실시했다. 그 결과 손씻기에 따라 얼마나 많은 세균이 손에 그대로 남아있을 수 있는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한 어린이는 “평상시대로 손을 씻으면 세균이 얼마나 많이 남아있는지 눈으로 보고나니까 선생님 말씀을 잘 듣고 올바른 손씻기를 해야겠다”고 말했다. 교사들 또한 원생들에게 유익하고 좋은 체험의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부안군보건소는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가 건강체험관을 방문하여 올바른 건강생활관련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적극적으로 홍보함은 물론 학교, 유치원 등과 연계된 활동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