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원실, 힐링 민원환경 조성 박차
순창군 민원실, 힐링 민원환경 조성 박차
  • 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6.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코로나 19 여파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다수 민원인이 수시 방문하는 민원실을 편안한 마음으로 찾을 수 있도록 힐링 민원환경 조성에 한창이다.

 특히 코로나 19 여파로 민원실 방문을 꺼리거나 어려워하는 민원인을 위해 투명 아크릴 가림막을 신규 설치해 혹시 모를 전염 가능성을 차단하고 있다. 또한, 손 소독제 비치와 생활 속 거리두기 등 개인생활방역을 준수하고 있으며, 민원실 내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면서도 불가피 마스크를 착용하지 못한 민원인에 한해서는 1회용 마스크를 배부하여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원실 내 화단 정비를 통하여 화사한 분위기 조성은 물론 매주 수요일에는 단체복을 착용하여 깨끗하고 단합된 근무환경으로 방문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밝은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 2월부터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는 민원인 대기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하여 캘리그라피, 캐리커처, 꽃차 체험 등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민원인과 행정 사이의 벽을 허물고 민원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윤은주 민원과장은 “누구나 방문하는 민원실은 군민의 사랑방과 같이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더 나아진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편안한 민원실 조성과 군민의 고객 감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