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수출바우처기업 ‘온라인 화상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전북중기청, 수출바우처기업 ‘온라인 화상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 고영승 기자
  • 승인 2020.06.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까지 모집...홍보물제작, 통번역, 바이어 매칭부터 사후지원 제공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중기청)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전북코트라지원단과 공동으로 수출바우처 수행기업 및 예비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2020년 비대면 ‘온라인 화상상담회’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러시아·동남아·유럽·중남미 등 184개국이 입국금지 또는 제한으로 수출이 곤란한 상황에서 해외 판로가 막힌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자 국가기관·지자체·유관기관 등 수출 주요 지원기관 3곳이 손을 맞잡고 추진하는 첫 번째 상담회이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거한 중소기업으로 수출바우처 선정기업 또는 기신청기업(미선정) 및 2020년 하반기 예비 참여기업이다. 다만 채무불이행기업, 국세·지방세 체납기업 등 특정기업은 참여가 제한된다.

신청·접수는 2일부터 15일까지이며, 중기부 수출바우처기업 등은 수출지원센터(www.exportcenter.go.kr)·전북중기청(www.mss.go.kr/site/jeonbuk)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전북형 수출바우처 기업 등은 전북수출관리시스템(jbtrade.jeonbuk.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중기청 수출지원센터(063-210-6482) 또는 경진원 해외시장팀(063-717-20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남우 전북중기청장은 “정부의 포스트코로나 대책에는 비대면 산업 육성이 핵심과제”라며 “비대면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기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영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