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에 무주농협·단천회 장학금 기탁
무주군에 무주농협·단천회 장학금 기탁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6.0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이사장 황인홍)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졌다.

 2일 재단에 따르면 무주농협(조합장 곽동열)에서 3백만 원을, 단천회(회장 박경룡)에서 2백만 원을 후원했다.

 무주농협 곽동열 조합장은 “모두가 어려운 땐데 재난기본소득까지 사회에 환원하며 좋은 일에 동참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감동 받았다”며 “무주농협 직원들도 그 뜻에 동참하기 위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았고 이왕이면 인재육성에 쓰였으면 하는 바람으로 장학금으로 내놓게 됐다”고 전했다.

 단천회 박경룡 회장은 ”친목 단체지만 항상 무주발전과 군민행복을 염원한다”며 “이번에도 무주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뭘까 고민하다 미래 세대에 투자하는 것이 답이라는 생각으로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은 지난 2009년에 발족돼 88억여 원의 기금을 모아 운영 중으로, 올해(2일 현재)만 7천 5백여만 원의 기탁금이 모아졌다.

 올해부터는 관내 중학교를 졸업하고 관내로 진학한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20만원을,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교 신입생들에게는 학기당 1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황인홍 이사장은 “재단에서는 관내 학생들의 학력증진과 교육환경 개선에 힘써 나가고 있다”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학업과 진로를 뒷받침하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후원에 대한 문의는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063-320-2256 / 1인 1구좌 1만 원 이상)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